도 서 소 개
Total : 13
강양구/ 그림 소복이 / 출간일 2014-09-25 / 분량 52 / 가격 12,000원

★학교도서관저널, 어린이도서연구회, 경기도사서서평단 추천도서

출동! 지구 구조대 시리즈 10권. 지난 핵발전소의 사고를 통해 핵발전소의 원리와 역사를 들려주고 그 장점과 단점을 분명히 전한다. 지구 환경과 생태계를 위협하는 핵 발전이 아닌, 미래의 대안 에너지를 생각해 보는 책이다.
핵발전소는 그 사고만이 끔찍한 재앙을 낳는 게 아니다. 핵발전소를 가동 시키는 것 자체만으로 지구 환경을 계속 파괴하고 있다. 이 책이 핵 발전이 아닌 풍력, 조력, 태양열과 같은 대안 에너지로 보다 건강한 지구를 가꾸어갈 수 있는 사고의 전환점이 되어 줄 것이다.

이소정/ 그림 정현희 / 출간일 2014-05-20 / 분량 71 / 가격 13,000원

★어린이동아 착한어린이책, 학교도서관저널 추천도서

자주 독립을 위해 중국 하얼빈에서 거사를 이루다!
안중근 의사가 “대한 독립 만세!”를 외친 하얼빈, 그 현장으로!

 

2014년은 안중근 의사가 하얼빈 역에서 일제 침략의 원흉인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지 105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에 맞춰 올해 1월 19일, 중국 하얼빈 역에 안중근 의사 기념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100년이 지난 지금 하얼빈 역에 안중근 의사 기념관을 연 것은 지금도 일본이 전범 국가로서의 반성은커녕 동북아시아를 전쟁의 소용돌이로 내몰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1909년 10월 26일 9시 30분, 독립 만세를 외치며 잡혀간 안중근 의사를 하얼빈 역 현장에서 되짚어보고, 역사의 굴레에서 독립의 신념을 굳혀간 인간 안중근의 삶을 되돌아보고자 합니다.

장순근/ 그림 정현희 / 출간일 2014-03-25 / 분량 68 / 가격 12,000원

★행복한아침독서, 서울시교육청 어린이도서관, 학교도서관저널 추천도서

'출동 지구 구조대' 8권. 하나뿐인 지구에 생물들이 사라진다면 과연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 전 남극 월동대장이자 극지연구소 명예 연구원인 장순근 박사는 <사라진 동물들의 비밀>을 통해 그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지금부터 5만 년 이내에 멸종된 동물들 16종과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 6종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딱딱한 설명보다 세밀하게 묘사된 동물 이야기는 눈앞에서 생생하게 그려볼 수 있습니다. 함께 상상해본 동물은 그림이나 사진으로 다시 한 번 확인하며 생명체의 소중함을 되새겨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이들이 멸종 동물들과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오늘날 진화한 동물들과 비교.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도 담았습니다.

천세웅/ 그림 이다 / 출간일 2013-07-25 / 분량 64 / 가격 11,000원

★문화체육관광부, 어린이 환경책, 학교도서관저널 추천도서

출동 지구 구조대 시리즈 6권. 자연친화적인 생태섬을 가꾸려는 사람들의 노력을 담은 책입니다. 책에 실려 있는 사진은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듯 아름다운 섬 연대도를 생생하게 전해주고,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일러스트는 자연친화적인 생태섬에 대해 재미를 더해줍니다. 딱딱한 설명 방식에서 벗어나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듯이 전개되는 글은 과학을 지루하지 않게 학습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게다가 아이들이 다소 어려워할 수 있는 온실효과나 태양광.태양열 발전소의 원리를 교과서와 연계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들려줍니다. 마지막으로 태양광 섬 연대도를 통해 실제 생활에서 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그 해결책을 구체적으로 알려줍니다.

제르마노 쥘로/ 그림 알베르틴 / 번역 이준경 / 출간일 2013-04-09 / 분량 68 / 가격 13,000원

★뉴욕타임즈, 2012년 올해의 가장 좋은 어린이 그림책 선정, 학교도서관저널, 어린이도서관 권장도서

꼬리가 보이는 그림책 시리즈 10권. 뉴욕타임즈 2012년 올해의 가장 좋은 어린이 그림책 선정 도서. 이 세상 모든 것은 발견되기 위해 태어났고, 그것을 발견하는 순간부터 우리가 상상하지 못한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이곳저곳에 숨어 있는 것의 발견은 나에게 하나의 존재가 되어 다가오게 되고, 그것은 차츰 빛나며 의미를 지니게 됩니다. 그리고 그 빛으로 세상은 조금씩 바뀌게 됩니다.

아이들은 자라면서 자신만의 특별한 보물들을 키워나갑니다. 남들이 보기에는 그것들이 비록 작고, 보잘것없을지라도 훗날 그 발견들은 각자에게 빛나는 보물로 가치를 지니게 됩니다. 이 그림책은 작은 것이 지니고 있는 가치 있는 보물을 발견하는 데 작은 날개를 달아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