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서 소 개

 

노무현 대통령의 꿈과 도전
글쓴이
정대근
그림
손문상
출간일
2011-05-23
가격
12,500원
판형
150x200mm
분량
220 Page
ISBN
978-89-92826-50-1
도서소개

『노무현 대통령의 꿈과 도전』

현실의 벽을 깨고 꿈을 향해 도전했던 노무현 대통령!

그의 삶이 따뜻한 동화로 다시 태어나다


노무현대통령의꿈과도전.png


노무현 대통령이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에서 태어나는 것을 시작으로, 대창초등학교에 다니던 시절, 부산상고에서 공부하던 시절, 사법고시에 합격해 변호사로 활동하던 시절, 대통령으로 출마하고 마침내 대통령으로 당선되기까지의 이야기, 임기를 마치고 고향 봉하마을에 귀향해서 친환경농법으로 농사일에 전념했던 이야기가 한 편의 동화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책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어렵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지면 위에 올리지 않았습니다. 또 어른들이 보는 책과 달라서 가능한 어린 시절에 더 많은 지면을 할애하였습니다. 극심한 가난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는 어린이 노무현, 형에게 받은 사회에 대한 시선을 끝까지 따라가면서 세상과 맞서는 소년 노무현을 그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사진03.jpg

특히 고향 봉하마을을 좀 더 세밀하게 그려 내고자 했습니다. 삶의 뿌리가 늘 고향에 있었고, 노무현 대통령의 철학과 인품을 소개하는 데 빠져서는 안 될 곳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변호사 노무현이 민주화운동에 뛰어드는 과정도 자세히 실었습니다. 이것은 그 당시 노무현이 겪었던 경험이지만 지금도 이러한 갈등을 겪을 청소년을 생각해서 더 지면을 할애해야겠다는 편집 과정의 산물입니다. 

 

이 책은 제16대 대통령 노무현의 삶을 따뜻하게 보듬고자 했습니다. 우리시대의 멘토로 그리워하며 살아도 좋은 분이기에 우리는 이 분을 책으로 초청했고, 기꺼이 그분의 삶을 되돌아보았습니다. 국민들과 늘 허물없이 지낸 노무현 대통령의 성품과 같이 현실의 벽을 깨고, 꿈을 향해 도전하는 독자 여러분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

 

"이 책은 그저 흔한 전기가 아닙니다. 그가 태어나고 자라 어떻게 우리 가슴속에 살아남은 대통령이 되었는지를 보여 줄 것입니다. 정직과 진실, 용기와 꿈, 정의로운 삶, 불굴의 의지가 어떻게 세상을 위해 사랑의 빛을 발하고 아름답게 쓰이는지, 생생하게 그려 줄 것입니다. 노무현 대통령, 한 사람의 일생이 여러분들의 삶을 행복하게 바꿔 놓을 것입니다."    

 _ 시인 김용택 추천사 중에서

작가소개
글 : 정대근

부산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착한 이야기꾼’이 되고 싶어서 글쓰기를 시작한 선생님은 세상에서 가장 어둡고 낮은 곳에 가장 눈부신 희망이 숨어 있다고 믿으며 따뜻한 글쓰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는 『황새울』과 『어른들이 사라진 도시』 『33명의 칠레 광부들』 등이 있습니다. 

그림 : 손문상

1963년 경기도 수원에서 태어나 추계예술대학교 동양화과를 졸업했습니다. 1991년 부천시민신문, 1995년 미디어오늘 사진기자로 언론계와 연을 맺은 후, 한국일보 <강다리>, 동아일보 <동아희평>, 부산일보 <손문상의 그림세상> 등을 거쳤습니다. 2007년부터 프레시안에서 <손문상의 그림세상>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바그다드를 흐르다』, 『얼굴』 등 단행본과 인권 만화집 『십시일반』, 『사이시옷』 등이 있습니다. 2003년 ‘민주언론상’을 수상했습니다.

목차

머리말

추천사

 

계절과 계절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
도깨비방망이와 달리기 시합
가난의 이유
노천재와 돌콩
또 다른 규칙
규칙을 만드는 사람
사법시험 결심
양숙을 만나다
사법시험 합격
곁에서 함께 달려 주는 친구
정 맞는 모난 돌이 되어
국회의원이 된 무현
바보 노무현
국민과 함께했던 대통령
다시 봉하마을에서 
부엉이바위에서 만난 바람

 

노무현 대통령의 연보

 

 

 

추천 0

리뷰목록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