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서 소 개

 

(슬기로운책방05)비밀이사는아파트(표지).jpg
비밀이 사는 아파트
글쓴이
허용호
그림
최수정
출간일
2019-04-12
가격
11,000원
판형
210x297mm
분량
72 Page
ISBN
979-11-87643-69-2
도서소개

슬기로운 책방05

『비밀이 사는 아파트』

자유를 찾고 싶은 두 비밀의
비밀 탈출기!
스스로 성장하는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


(슬기로운책방05)비밀이사는아파트(표지).jpg


수근수근, 속닥속닥
자유를 찾고 싶은 두 비밀의 비밀 탈출기!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못하는 나만의 비밀, 마음속 깊이 꽁꽁 숨겨 둔 비밀들이 사는 곳이 있습니다. 비밀이 사는 아파트의 문을 살짝 두드려 보세요. 다양한 비밀들이, 놀라운 이야기들이 어린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엉덩이 비밀'과 '주머니 비밀'은 비밀들의 세계에서는 보기 드문 단짝입니다. 둘은 같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비밀의 아파트에서 벗어나 자유를 찾고 싶은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더 이상 비밀이, 비밀이 아니어야 합니다.
자유를 찾고 싶은 두 비밀의 비밀 탈출기! 두 비밀의 이야기는 어린이 여러분에게 재밌는 상상력을 더해 주고, 비밀이 품고 있는 속마음을 통해 깊은 감동과 깨우침을 줄 것입니다. 우리 함께 『비밀이 사는 아파트』의 문을 살짝 두드려 볼까요? 아무도 모르게
똑똑! 쉿, 비밀이에요!

비밀을 깨고 나가는
스스로 성장하는 어린이
작가는『비밀이 사는 아파트』를 통해 자신의 비밀을 고백합니다. 20대 때 사고로 하반신 마비가 된 작가는 작품 속에서 ‘주머니 비밀’이 되었다가 ‘화영이’가 됩니다. 두 주인공의 입을 빌려 자신의 이야기를 유쾌하고 재미있게 풀어나갑니다. 또한 ‘엉덩이 비밀’과 같은 어린이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인물과 이야기를 적절히 배치하여 이야기의 완성도와 재미를 한층 높입니다.


비밀이사는아파트(미리보기).jpg



‘인생에서 시련은 배움을 위한 도구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시련은 태어나기 전에 미리 계획한다.’
어느 책에서 본 구절입니다. 나는 이 말을 믿습니다.

장애를 통해 육체보다는 영혼의 중요함을 알았고,

사람들이 나에게 보내는 관심이 사랑이라는 것을 알았고,

아픔을 겪고 있는 사람들과 같이 느낄 수 있는 마음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평범한 삶을 살았다면 알지 못했을 것들입니다.
_작가의 말 중

이와 같은 작가의 생각은 작품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전달됩니다. 귀여운 비밀들의 이야기를 읽고 보며 한바탕 웃고 나면, 어린이들은 주변에 장애를 입은 사람들을 바라보는 시각이 변화했음을 느낄 것입니다. 그리고 스스로 자신의 비밀을 깨고 나오는 것이 얼마나 간단하고 의미 있는 일이지 깨닫게 될 것입니다.

작가소개
글 : 허용호

대학에서 조소를 전공한 덕분에 즐길 거리가 있는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한때는 테라코타를 만들었고, 디자인을 했습니다. 이제는 다양한 글쓰기를 시도하는 중입니다. 2018년 <비밀이 사는 아파트>로 조선일보 신춘문예 동화부문에 당선되었습니다. 조각을 하거나,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쓰거나 다 같은 놀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블로그 bata.co.kr

그림 : 최수정

계명대학교 서양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포항시 우수작가상, 불빛미술대전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포항시립미술관 개관 초대전 참석, 개인전 3회, 단체전 250여 회 등의 작품 활동을 하였고, 를 주제로 풀, 나무, 꽃, 사람을 그리고 있습니다. ‘보이는 세상은 다 미술이다’라고 생각하며 유년 시절을 보냈고, 지금도 변함없는 생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호미곶 이야기』 『비밀이 사는 아파트』가 있습니다.

목차
-
추천 0

리뷰목록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