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서 소 개

 

(슬기로운책방04)별에서온선물(표지) 오후 2.44.58.jpg
별에서 온 선물
글쓴이
권정숙
그림
박해강
출간일
2018-11-30
가격
10,000원
판형
210mmX297mm
분량
52쪽 Page
ISBN
979-11-87643-63-0
도서소개

슬기로운 책방 04

<별에서 온 선물>
한 켤레의 신발에서 시작된
어떤 세계에 대한 이야기!



(슬기로운책방04)별에서온선물(표지) 오후 2.44.58.jpg

이 책의 주인공은 휠체어를 타고 다니는 장애인입니다. 장애를 둔 어머니는 휠체어에 아이를 태우고 밖으로 나가곤 합니다. 그러다가 계단에서 굴러떨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날부터 아이는 더 이상 밖으로 나가지 않으려 합니다. 대신에 그림을 그립니다. 그리고 빨간 신발 한 켤레를 선물로 받습니다.

(슬기로운책방04)별에서온선물(미리보기).jpg


어쩌면 이 빨간 신발은 아이에게 어떤 상징물일 수 있습니다. 희망일 수 있으며, 어쩌면 슬픔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발을 신고 아이는 자신이 결코 닿을 수 없는 곳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어머니에게 이야기로만 들었던 곳, 그림으로 표현되던 곳, 자신이 서 있고 싶었던 곳, 희망이 모여 있는 곳과 절망의 길 끝 등, 아이는 한 켤레의 신발을 신고 여행을 떠납니다.
결코 슬프지도 않으며, 기쁘지도 않은, 자신에게 펼쳐진 곳을 걷고 또 달립니다. 불의 정원을 지나고, 기차에 몸을 실어보고, 얼음마을에 도착합니다. 아이는 자신이 두 발로 설 수 있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합니다. 전혀 다른 세계니까요. 어쩌면 아이는 아주 오랫동안 이러한 세계에서 살았습니다. 장애를 가진 아이였으니까요. 세상의 모든 길이 계단만큼 위험했고,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조용히 창밖만 보며 찰칵찰칵 카메라 셔터 소리처럼 하루하루가 지나가는 소리만 들었으니까요.
아이는 햇빛촌과 물결촌을 걷습니다. 웃음소리마저 들리지 않는 곳에서 아이는 다시 돌아가고자 합니다. 갑자기 어머니가 보고 싶습니다. 아이는 철길에 서게 되고, 아이는 레일에서 안개가 스르르 내리는 소리를 듣습니다. 그리고 얼음마을과 햇빛마을, 물결마을과 소리 없는 마을에서 나던 소리와도 같은 소리를 듣습니다.
이 동화 <별에서 온 선물>은 포항에 사는 권정숙 작가가 장애를 가진 아이의 내면을 조심스레 그려낸 작품입니다. 아이가 꿈꾸는 세계를 곱씹어 읽다 보면 금세 눈물이 흐르는 작품입니다.
아이는 그 어떤 이로부터 위로를 구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만든 세계, 자신이 그리워하는 모든 것들이 건축된 그곳으로 독자와 동행 하기를 원할 뿐입니다. 그래서 더 감동적인 동화입니다.
동화 <별에서 온 선물>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든 것은 그림입니다. 포항에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박해강 그림 작가가 <별에서 온 선물>에 등장하는 아이의 표정에서부터 아이가 가고자 하는 어떤 세계를 아주 잘 담아내고 있습니다.
이 동화 <별에서 온 선물>을 통해 장애를 가진 아이의 마음을, 마음으로 그려나가는 어떤 세계의 풍경을 들여다볼 수 있기에, 한층 뜻깊은 동화입니다.

작가소개
글 : 권정숙
바다가 있는 작은 도시에서 살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일과 할 수 있는 일은 책 읽고 글 쓰는 일뿐이라며 스스로 우기며 삽니다. 울퉁불퉁한 초고가 다듬을수록 매끄러워지는 과정을 뿌듯해하며, 자신이 반듯해 지고 있다고 착각하는 듯합니다.
그림 : 박해강
포항 몰개월에서 자랐습니다. 서양화를 전공했으며 대학을 졸업 후 한동안 수채화를 그렸습니다. 현재 구룡포 아라예술촌에 입주해 상주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별과 우주의 궁금증을 작품으로 풀어보고자 구상 중입니다. 2013년부터 샌드아티스트로 활동, 도심 속 인간들의 애환을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목차
목차 없음
추천 0

리뷰목록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