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세 소녀 유관순』
옳고 그름이 분명하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진 소녀,
유관순에게 배우다!
옳고 그름이 분명하고,
약한 사람을 보면 도와주기를 서슴지 않았던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진 열여덟 살 소녀, 유관순!
유관순은 아우내 장터에서 나라의 독립을 위해 만세를 외치다가 일본군에게 체포되었습니다. 그리고 서대문형무소에서 열여덟의 생을 마감했습니다. 우리에게 유관순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열여덟 살 소녀, 불의를 참지 않고 항거한 용기 있는 소녀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듯 용기 있는 소녀로 성장하기까지 유관순은 어떤 어린 시절을 보냈을까요? 유관순은 어떤 가르침과 교육을 받고 성장했을까요?
『만세 소녀 유관순』은 유관순의 어린 시절, 성장 과정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한 어린이가 민족의 등불로 성장하기까지, 유관순에게 영향을 끼친 어른들의 교육관과 인성 교육은 현대사회의 어린이와 부모님들에게도 훌륭한 본보기가 될 것입니다.
고통 속에 세상을 떠난 유관순이 아닌
용기 있고 밝은 유관순을 기억하다!
『만세 소녀 유관순』의 저자인 백석대학교 유관순연구소장 류영하 선생님은 유관순이 우리에게 전하고 싶은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 보자 말합니다. 유관순은 자신이 일본 간수들에 의해 고문을 받다 죽은 사람으로 기억되길 원하지 않을 거라고 말입니다.
유관순은 불의에 저항하여 비폭력 운동을 전개했습니다. 동아시아의 모든 나라가 서로를 인정하고, 문화를 존중하고, 독립적으로 살아가자는 것이 유관순이 후대에 전하는 유관순의 정신입니다.
『만세 소녀 유관순』은 유관순의 일생과 함께 당시 사람들의 생활·문화 등 고증된 역사적 정보를 담았습니다. 어린이들이 당시의 사회를 이해하고 유관순의 올바른 정신을 깨닫는 데에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옳고 그름이 분명하고, 약한 사람을 보면 도와주기를 서슴지 않았던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진 열여덟 살 소녀, 유관순! 유관순의 성장 과정과 어린 시절 일화를 통해 건강하고 용기 있는 어린이가 되어 보세요.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