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서 소 개

 

만세소녀유관순(표지).jpg
만세 소녀 유관순
글쓴이
신지영, 류영하
그림
이담원
출간일
2017-03-01
가격
11,000원
판형
187mm × 230mm
분량
116 Page
ISBN
979-11-87643-13-5
도서소개

『만세 소녀 유관순』
옳고 그름이 분명하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진 소녀,
유관순에게 배우다!


만세소녀유관순(표지).jpg


옳고 그름이 분명하고,
약한 사람을 보면 도와주기를 서슴지 않았던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진 열여덟 살 소녀, 유관순!

유관순은 아우내 장터에서 나라의 독립을 위해 만세를 외치다가 일본군에게 체포되었습니다. 그리고 서대문형무소에서 열여덟의 생을 마감했습니다. 우리에게 유관순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열여덟 살 소녀, 불의를 참지 않고 항거한 용기 있는 소녀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듯 용기 있는 소녀로 성장하기까지 유관순은 어떤 어린 시절을 보냈을까요? 유관순은 어떤 가르침과 교육을 받고 성장했을까요?
『만세 소녀 유관순』은 유관순의 어린 시절, 성장 과정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한 어린이가 민족의 등불로 성장하기까지, 유관순에게 영향을 끼친 어른들의 교육관과 인성 교육은 현대사회의 어린이와 부모님들에게도 훌륭한 본보기가 될 것입니다.


고통 속에 세상을 떠난 유관순이 아닌
용기 있고 밝은 유관순을 기억하다!

『만세 소녀 유관순』의 저자인 백석대학교 유관순연구소장 류영하 선생님은 유관순이 우리에게 전하고 싶은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 보자 말합니다. 유관순은 자신이 일본 간수들에 의해 고문을 받다 죽은 사람으로 기억되길 원하지 않을 거라고 말입니다.
유관순은 불의에 저항하여 비폭력 운동을 전개했습니다. 동아시아의 모든 나라가 서로를 인정하고, 문화를 존중하고, 독립적으로 살아가자는 것이 유관순이 후대에 전하는 유관순의 정신입니다.
『만세 소녀 유관순』은 유관순의 일생과 함께 당시 사람들의 생활·문화 등 고증된 역사적 정보를 담았습니다. 어린이들이 당시의 사회를 이해하고 유관순의 올바른 정신을 깨닫는 데에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옳고 그름이 분명하고, 약한 사람을 보면 도와주기를 서슴지 않았던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진 열여덟 살 소녀, 유관순! 유관순의 성장 과정과 어린 시절 일화를 통해 건강하고 용기 있는 어린이가 되어 보세요.

유관순그림2.jpg


작가소개
글 : 신지영
신지영 선생님은 2009년 푸른문학상 ‘새로운 작가상’, 2010년 푸른문학상 ‘새로운 평론가상’, 2011년 창비 ‘좋 은 어린이책 기획 상’을 받은 뒤, 동화와 청소년 소설, 어 린이·청소년 교양·인문서를 활발하게 집필하고 있습니 다. 지은 책으로 『안믿음 쿠폰』『짜구할매 손녀가 왔다』『퍼펙트 아이돌 클럽』『지구 영웅 폐트병의 달인』『넌 아 직 몰라도 돼』『너구리 판사 퐁퐁이』등이 있습니다.
글 : 류영하
류영하 선생님은 현재 백석대학교 유관순연구소의 소장 이자 백석대학교 중국어학과 교수로 재임 중입니다. 유관순 열사의 뜻을 이어받아 동아시아 평화에 기여하고자 동아시아학 통섭 포럼을 설립하였습니다. 저서로는 『중국 민족주의와 홍콩 본토주의』『이미지로 읽는 중화인 민공화국』『홍콩이라는 문화 공간』등이 있고, 역서로는『상하이에서 부치는 편지』『포스트 문화대혁명』 등이 있 습니다.
그림 : 이담원
이담원 선생님은 애니메이터 겸 그림책 작가로 활동 중 입니다. ‘어린이책 작가교실’에서 글공부를 하였으며, 지 은 책으로는『아빠가 지켜 줄게』『동피랑 아이』가 있고, 그린 책으로는『세상의 큰 별 스티브 잡스』가 있습니다.
목차
나라를 잃었지만 아이들은 자라지 7
나는야 골목대장 16
잊을 수 없는 경술년 25
이화학당 제일가는 장난꾼 32
배우는 기쁨에서 나누는 기쁨으로 42
뜨거운 마음으로 대한 독립을 외쳤어 51
다시 고향으로 60
아우내 장터의 ‘대한 독립 만세’ 69
감옥에서도 만세 운동을 했지 80
내 마음은 언제나 너희 곁에 있어 88
류영하 교수님과 알아보는
당시의 생활상과 유관순 이야기 96
추천 0

리뷰목록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