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서 소 개

 

(4권)개미에게배우는단체생활(표지).jpg
개미에게 배우는 단체생활
글쓴이
최재천
그림
박상현
출간일
2017-02-20
가격
11,000원
판형
232*247
분량
32 Page
ISBN
979-11-87643-11-1
도서소개
<최재천 교수의 어린이 개미 이야기>_04

『개미에게 배우는 단체생활』
최재천 교수가 들려주는
어린이를 위한 개미의 세계!
-단체생활 편-

(4권)개미에게배우는단체생활(표지).jpg


개미에게 배우는 단체생활!
『개미에게 배우는 단체생활』은 군대개미의 행군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저자인 최재천 교수가 중남미 지역에서 연구를 수행하던 시절에 관찰한 군대개미는 수십만 마리가 단체생활을 하며 행군을 합니다. 군대개미가 한곳에 정착하지 않고 끊임없이 행군하는 이유는 가는 곳마다 쑥대밭을 만드는 파괴 습성 때문입니다. 바퀴벌레, 딱정벌레, 메뚜기, 거미를 비롯하여 심지어 전갈까지 군대개미 부대를 만나면 영락없이 군대개미의 먹이가 되고 맙니다. 이러한 군대개미의 습성은 함께 힘을 모은다
면 어려운 일도 해낼 수 있다는 단체생활의 중요함을 일깨워 줍니다.
군대개미는 조직적인 분업 사회를 이룹니다. 적을 공격하는 병정개미, 먹이를 운반하는 운반개미, 번데기와 애벌레를 운반하는 노동자개미, 여왕개미를 돌보는 보모개미와 같이 군대개미는 각각의 임무에 맞게 크기와 턱의 모양이 다릅니다. 최재천 교수는 어린이들이 군대개미의 생태를 쉽게 이해하고, 군대개미의 습성을 통해 단체생활과 협동을 배울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군대개미의 놀라운 집단행동과 조직적인 모습을 쉽고 재밌는 글과 사실적인 세밀화로 표현한 『개미에게 배우는 단체생활』은 어린이들에게 자연과 과학에 대한 흥미, 그리고 단체생활의 중요성을 일깨워 줄 것입니다.


(4권)개미에게배우는단체생활(미리보기).jpg



자연과학계의 거장인
최재천 교수가 들려주는 어린이를 위한 개미의 세계!

최재천 교수는 현재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석좌교수로 재직 중이며, 국립생태원 초대 원장을 역임하였습니다. 저자가 미국 하버드대학 재학 중에 맺게 된 개미와의 인연으로 국내에 개미의 다양한 생태와 개미를 통한 사람의 이야기를 전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알면 사랑한다”는 저자의 좌우명은 현대사회에 사는 우리들에게 생명의 가치를 일깨우고, 큰 울림을 주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작은 개미를 통해 웅장한 자연의 섭리와 소중한 생명의 가치를 일깨우고, 개미 사회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갖춰야 할 인성과 자질을 배울 수 있습니다.


_ 시리즈 소개
<최재천 교수의 어린이 개미 이야기>_전 15권
★ 전 세계 1만여 종에 달하는 개미의 세계!!!
★ 개미의 생태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세밀화!!!
★ 개미에게 배우는 어린이 인성 15가지!!!
★ 자연의 섭리와 생명의 경이로움!!!
★ 자연과학에 흥미를 더하다!!!


『최재천 교수의 어린이 개미 이야기』전 15권은 일명 개미 박사로 널리 알려진 최재천 교수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개미의 세계를 집필한 첫 어린이 시리즈입니다.
『최재천 교수의 어린이 개미 이야기』전 15권은 전 세계 1만여 종에 달하는 개미 중, 어린이들에게 놀라운 재미와 흥미로움을 가져다 줄 다양한 개미들을 선별하여 개미의 생태와 습성, 잘 알려지지 않은 능력 등을 저자의 탁월한 글 솜씨로 풀어냈습니다. 또한 국내 최고의 세밀화 일러스트인 박상현 그림 작가의 세밀화가 더해져 책을 읽는 어린이 독자들에게 개미의 땅속 집, 열대우림에 함께 있는 듯한 실감을 느끼게 해 줄 것입니다.
『최재천 교수의 어린이 개미 이야기』전 15권은 잎꾼개미의 버섯 농사를 통해 협동을, 개미의 혼인비행을 통해 생명의 탄생을, 개미의 직업을 통해 부지런함을, 개미의 목축업을 통해 지혜를, 군대개미의 행군을 통해 단체생활을, 개미의 천적을 통해 생존을, 개미의 집짓기를 통해 독창성을, 개미의 언어를 통해 소통을, 개미의 사냥을 통해 인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작가소개
글 :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에코과학부 석좌교수이며 국립생태원 초대 원장을 역임했습니다. 서울대학교에서 동물학 학사, 하버드대학교에서 생물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연구하는 생태학자이자 인문학자입니다. 저서로는 『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 『거품예찬』, 『다윈 지능』, 『개미제국의 발견』, 『기원 the Origin』(공저), 『대담』(공저) 등이 있으며 『이것이 생물학이다』, 『통섭』 등 다수의 책을 번역했습니다.

그림 : 박상현

살아 숨 쉬는 자연과 동물을 그리는 생태세밀화 작가입니다. 그린 세밀화 책으로는 『e북 바다표범은 누구일까요?』 『최재천 교수의 어린이 개미 이야기 15권 세트』 『e북 동물백과사전』 『e북 식물백과사전』 『e북 창의융합동화』 『보자! 식물도감』 『알자! 식물의 성장』 『핀덴 자연 놀이』 『호기심 자연관찰-고래』 『자연의 신비 시리즈』 『리틀 자연관찰-당근』 『아기 슴새와 독도 이야기』 등이 있고, 그림책으로는 『엄마 뭐해?』 『얼마나 맛있는데!』 『괜찮아! 괜찮아!』 『수탉이』 『토리야』 등이 있습니다.

목차
-
추천 0

리뷰목록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