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서 소 개

 

우주 미용실
글쓴이
남궁선
그림
남궁선
출간일
2014-11-25
가격
12,000원
판형
180*240mm
분량
36 Page
ISBN
979-11-85298-26-9
도서소개

『우주 미용실』

아이의 시선으로 바라본 미용실의 풍경을

환상적인 일러스트로 담아내다!


 

소소한 일상과 아이들의 심리를 뛰어나게 묘사!

그림책『우주 미용실』은 어렸을 적 미용실에 가서 경험한 낯선 풍경들을 담고 있습니다. 미용실 현관문을 열고 들어서면 많은 거울과 조명이 있고, 이상한 기계들로 가득합니다. 게다가 전혀 맡아본 적이 없는 냄새가 후각을 자극합니다. 자기 차례를 기다리며 사람들은 어떤 머리 모양을 할지 사진을 들여다보며 고민합니다. 그리고 여러 명의 미용사들이 그곳을 방문한 사람들의 머리 모양을 변화시켜 줍니다.

어린 아이들은 미용실의 풍경이 신기하기도 하지만 처음 겪는 일들로 두렵기도 합니다. 마치 우주선에 탑승한 기분이 드는 것처럼 말입니다. 이런 아이들의 심리를 이 책의 주인공 소년의 시선으로 그려낸 『우주 미용실』은 누구나 한번쯤 경험한 소소한 이야기를 환상적인 일러스트로 재미있게 구성하고 있습니다.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아름다움을 꿈꾸다

주인공 소년은 엄마와 함께 미용실로 향합니다. 소년의 발걸음은 무겁기만 합니다. 사실 소년은 미용실에 가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엄마 뒤를 따라 걷다 보니 어느새 미용실에 도착한 소년.

미용실 현관문을 여는 순간, 이상한 냄새가 코를 찌릅니다. 처음 보는 기계들이 시끄러운 소리를 냅니다. 이상한 걸 머리에 쓰고 앉아 있는 사람들은 외계인처럼 보입니다. 많은 거울과 조명들이 마치 우주선에 탑승한 기분이 들게 합니다. 작가는 자신이 어린 시절 경험한 기억을 고스란히 가져와 미용실을 ‘우주선’이라는 상상의 공간으로 변화시킵니다. 여기서부터 소년의 우주 미용실이 그려집니다.

소년과 엄마는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는 동안 미용실 이용 방법을 읽고, 다른 사람들이 머리 모양을 어떻게 바꾸는지 구경합니다. 커다란 가위가 달린 기계는 머리카락을 싹둑싹둑 자르고, 문어 다리처럼 생긴 기계는 머리카락을 꼬불꼬불 말고 있습니다. 돼지 미용사가 비눗방울 샴푸를 불자 보글보글 거품을 만드는 기계가 머리를 감겨줍니다. 폭포처럼 물이 쏟아지는 기계는 머리를 헹구고, 바람개비 바람은 머리카락을 뽀송뽀송 말립니다. 토끼 미용사와 새 미용사가 마지막으로 머리에 장식을 합니다. 신발을 올리고 끈을 묶거나 새장을 씌워 그 안에 진짜 새를 넣기도 합니다. 머리에 새알이 담긴 새집을 장식하거나 트리를 달거나 파도 같은 머리에 작은 배를 띄우기도 합니다.

아이들은 어른들과 달리 우주 미용실에서 자신만의 머리 모양을 마음껏 상상하고, 선택합니다. 작가는 이것이야말로 진정 자신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작가 특유의 관찰과 섬세함으로 탄생한 일러스트!

드디어 주인공 소년의 차례. 코끼리 미용사가 코로 소년의 머리에 시원한 물을 칙칙 뿌립니다. 소년은 거울을 바라봅니다. 그런데 거울에는 자신이 보이지 않고 우주가 펼쳐져 있습니다. 소년은 눈을 감습니다. 그러자 마음이 편안해지고 점점 거울 속으로 빨려 들어갑니다.

소년은 이 우주 안에서 마음껏 상상의 날개를 펼칩니다. 둥실둥실 떠다니며 즐거웠던 기억을 떠올리기도 하고 머리에 어떤 장식을 할지 그려봅니다. 생일 케이크, 곰돌이 인형, 눈사람, 강아지, 공룡 등을 상상하며 행복한 미소를 짓습니다. 어느덧 소년은 불안하고 두려운 마음이 싹 사라집니다.

시끄러운 소리에 눈을 떠 보니 주인공 소년은 머리에 귀여운 뿔 장식을 한 도깨비로 변해 있습니다. 엄마는 소년에게 멋지다고 말해 줍니다. 소년은 상쾌하고 즐거운 기분으로 엄마와 함께 집으로 돌아갑니다.

미용실에 처음 갔을 때 낯설고, 조금은 불편하기도 했던 경험을 그려낸 『우주 미용실』은 작가 특유의 관찰과 감각이 멋진 일러스트로 탄생했습니다. 우리의 작은 일상도 놓치지 않는 섬세함과 그것을 풀어내는 뛰어난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작가소개
글 : 남궁선

대학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현재는 두 아이의 엄마로, 어린이들에게 미술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은책으로는 우주 미용실』 『아빠 어디까지 왔어가 있습니다.

그림 : 남궁선

대학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현재는 두 아이의 엄마로, 어린이들에게 미술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은책으로는 우주 미용실』 『아빠 어디까지 왔어가 있습니다.

목차

-

추천 0

리뷰목록

츄리닝님의 리뷰

츄리닝 작성일

아이에게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무엇인지 알려주고 싶어요ㅎㅎ제목도 귀여운 우주 미용실, 너로 정했다!!!^0^

리젬님의 리뷰

리젬 댓글의 댓글 작성일

정리가 늦었습니다;; 곧 배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오늘같은날님의 리뷰

오늘같은날 작성일

아이와 서점에갔을때 눈여겨봤던 책!!
이벤트 한다는 소식을 듣곤 후다닥 로그인하고 댓글남깁니다~
독창적이고 상상력이 돋보이는 일러스트가 저와 아이의 맘에 쏙들어왔어요!

리젬님의 리뷰

리젬 댓글의 댓글 작성일

정리가 늦었습니다;; 곧 배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캡틴스타님의 리뷰

캡틴스타 작성일

우주를 좋아하고 이름에 '우'자가 있어서 별명도 우주소년인 큰아이와 이름에 '지'자가 있는 지구소년 둘째아이가 좋아할 그림책입니다. 엄마랑 함께 간 미용실에서 우주여행을 하는 우주선과 우주인을 생각한건 모두 비슷한 모양입니다. 어릴적 파마하던 할머니도 생각나네요.신청합니다.

리젬님의 리뷰

리젬 댓글의 댓글 작성일

정리가 늦었습니다;; 곧 배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