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빗장을 걸어 두었던 다섯 편의 중심 이야기
아이들이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동시
동물보호시민단체, 동물복지행동연구소, 수의사회 의료봉사대, 이차진료 동물병원 동물 치료 전문가 4인이 모여 쓴 반려견 응급처치
게임과 유튜브에서 사회성을 쌓아가는 아이들이 겪는 일상을 보여줍니다.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부모님들과 부딪히고, 같은 반 아이들과도 충돌하게 됩니다. 또 신뢰하던 친구를 시기 질투해서 사이가 갈라지게 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자연사박물관 학예사가 쓴 동물 복지를 위한 첫걸음!
미래의 슈퍼 푸드, 곤충!식용 곤충에 관한 모든 것!
등단 60주년을 맞이한 신현득 선생님의 서른다섯 번째 동시집
<최재천 교수의 어린이 개미 이야기>_전 15권★ 전 세계 1만여 종에 달하는 개미의 세계!!!★ 개미의 생태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세밀화!!!★ 개미에게 배우는 어린이 인성 15가지!!!★ 자연의 섭리와 생명의 경이로움!!!★ 자연과학에 흥미를 더하다!!!
한 켤레의 신발에서 시작된 어떤 세계에 대한 이야기!
구름과 책의 그림자가 친구인 아이들!이들이 나누는 따뜻한 마음의 세계!
매사에 금방 얼굴이 붉게 달아오르는 장미, 장미는 외톨이 병에 걸려 있다.
이런 장미에게 숨기 좋은 구름이 친구가 된다. 장미는 친구 구름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 그리고 자신과 같이 얼굴이 빨갛게 불타오르는 친구 도미를 만나게 된다. 책방에서 도미는 책 그림자로 장미를 도와주게 되고, 둘은 단짝이 된다.
사춘기 아이들의 감수성을 통해 이 사회의 희망을 이야기하다
누구나 한번쯤 사춘기는 찾아옵니다. 그리고 사춘기는 몸의 성장뿐만 아니라 정신의 성장을 동반합니다. 시인은 요즘 아이들이 겪는 사춘기와 성숙한 감수성, 그리고 세상을 향한 아이들의 시선을 이 책에 담았습니다.